의학교육 동영상 집과 병원에서
상태바
의학교육 동영상 집과 병원에서
  • 박현
  • 승인 2007.05.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바티스 NovaMD에 ‘전문의 동영상 강연’ 강화
한국노바티스(대표 안드린 오스왈드)는 최근 자사의 의사를 위한 온라인 맞춤 의학 정보서비스인 노바엠디(www.NovaMD.co.kr)에 CME 서비스를 강화해 "전문의 동영상 강연" 등을 제공, 의사들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온라인으로 전문의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1차 ‘전문의 동영상 강연’은 초음파 강의로 유명한 김일봉 박사(김일봉내과의원 원장)의 ‘개원의가 흔히 접하는 우하복부 통증의 초음파 진단 및 증례’에 관한 동영상 강의로, 개원가에서 흔히 접하는 간질환을 효과적으로 검진하기 위한 초음파 검사방법론을 비롯해 실제 환자증례 등을 공유한다.

또한 의료현장에서 유용한 초음파 진단 요령 및 오랜 개원임상의로서의 조언 등도 동영상 강의를 통해 접할 수 있다.

김일봉 내과의원 김일봉 원장은 “한국노바티스 NovaMD를 통해 본인의 임상진료 경험을 다른 개원의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초음파 진단 강의가 의료현장에서 진단과 진료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노바엠디는 CM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번 ‘전문의 동영상 강의’를 비롯, 경륜있는 전문의가 다년간 임상진료를 통해 얻은 실제 의료현장 경험, 주제를 직접 참여하는 컨텐츠(UCC)로 구성해 다른 임상의와 공유하도록 마련할 계획이다. CME는 동영상 강의, 강의자료 및 토론게시판, 퀴즈 등이 함께 진행되며, 지속적으로 의사들의 원고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한국노바티스측은 “한국노바티스 NovaMD는 의사들의 지속적인 의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의학교육 프로그램을 진료과목별 맞춤 제공하고 있다”며 “평소 바쁜 일정 가운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관심있는 분야의 유용한 의학정보를 얻고자 하는 개원의들에게 ‘전문의 동영상 강의’ 는 실제 강의현장에 앉아 있는 것 같은 생생한 의학교육의 기회를 경험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전문의 동영상 강의 CME’는 한국노바티스가 운영하는 의사대상 온라인교육 플랫폼 NovaMD (www.NovaMD.co.kr)에 가입하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