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작은 아이에게 희망을
상태바
키작은 아이에게 희망을
  • 박현
  • 승인 2006.12.2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암병원, 저신장 무료강좌
고대 안암병원(원장 김린)은 최근 8층 중회의실에서 저신장관련 무료의학강좌 ‘키작은 아이에게 희망을’을 개최했다.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생활과 저신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이번 무료의학강좌는 ‘키 작은 아이의 원인과 치료’에 관련해 소아과 이기형 교수의 강의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저신장이란 같은 나이의 같은 성을 가진 아이의 신장 표준치보다 신장이 3%이하인 것을 말한다.

특히 같은 성별, 같은 나이 또래들 100명 중 3번째 이내로 작은 경우, 연간성장속도가 4cm 미만인 경우, 같은 성별, 같은 나이 또래들의 표준 평균치보다 약 10cm이상 키가 작은 경우 등 세 가지 기준 중 어느 하나에라도 해당되면 저신장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소아내분비 전문의를 찾아 성장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해야 한다.

이번 강좌에서 강의를 맡은 이기형 교수는 "발육수준이 높아지고, 큰 키를 선호함에 따라 작은 키의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소외감을 느끼기 쉽다. 따라서 정상적인 성장에 대해 잘 알고, 저신장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강좌를 통해 키 작은 아이들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저신장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