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닥터스 16일 해외 의료대장정
상태바
그린닥터스 16일 해외 의료대장정
  • 윤종원
  • 승인 2006.09.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의료 구호단체인 YMCA 그린닥터스가 해외 인술 봉사활동에 나선다.

그린닥터스는 16일부터 10월8일까지 중국,러시아,카자흐스탄,키르기스탄,인도네시아 5개국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인 "신 실크로드 의료대장정"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그린닥터스가 대한의사협회, 부산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의료대장정은 부산대 병원과 동아대 의료원, 백병원이 주관 의료단으로 참가하며 지역 의료인들이 자비로 참가하게 된다.

이들 정부초청으로 방문하는 이번 행사에서 그린닥터스는 현지의 병원시설을 이용해 현지 의료진과 함께 한국인, 고려인, 현지인을 대상으로 외과, 내과, 치과 등에 걸쳐 무료 진료 활동을 하게 된다.

그린닥터스 경남지부와 부산 백병원 의료진으로 구성된 제1진은 9월16~1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다.

또 9월19~24일까지는 그린닥터스 본부와 대한의사협회 의료진으로 구성된 제2진이 중국 신강 위구르 자치구 우루무치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제3진인 그린닥터스 본부와 동아의료원은 9월25일부터 10월2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와 키르기스탄에서 봉사활동하게 된다.

제4진인 그린닥터스 서울지부와 부산대 병원 의료진은 10월4~8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제5진인 그린닥터스 본부와 베다스다 병원은 10월4~8일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의료 봉사활동을 펼친다.

그린닥터스 관계자는 "의료진이 고려인 등의 통역으로 현지인들을 진료함으로써 이들이 조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할 수 있으며 실크로드의 길을 따라 의료를 통한 동아시아 협력의 물꼬를 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