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 전문가과정 1기 모집
상태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 전문가과정 1기 모집
  • 병원신문
  • 승인 2024.04.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전문가‘ 개강 임박

최근들어 헬스케어와 실버타운 개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현정부의 분양형실버타운 재도입에 대한 정책이 예고되며 실버산업 업계는 분주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의 법학박사, 부동산학박사 김덕기 교수는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전문가과정을 개설 후 4월 4일 개강을 앞두고 막바지 모집 중에 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토론회에서 분양형실버타운 재도입을 언급한 바 있다.

올해들어 동탄의료복합용지에 '국내 최초 헬스케어리츠'를 도입하는 정책 등이 발표돼 관련 개발 사업에 대한 열기가 끓어오르고 있다.

그러나, 이를 개발하기 위한 전문가는 찾아보기 힘들고, 헬스케어관련 시설의 개발에 있어서 의료 및 부동산개발 등의 융복합 전문가는 찾아보기 어려운 지경이다.

본 과정 김덕기 주임교수(법학박사, 부동산학박사)는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에서 중,소병원의 입지특성에 관한 연구와 의료서비스시설 입지전략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연구, 병원의 입지전략과 내부역량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양병원의 혁신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연구 논문을 작성했다.

또한 '법무법인 하우'에서 업무상질병연구센터장을 역임한 이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이며, 지난 2월초에는 건국대학교에서 '2024년 제1회 헬스케어 실버타운개발 포럼'을 개최하기도 하였다.

과정에서는 실버타운 개발에 맞춘 특화된 과정으로 실버타운의 입지에서부터 설계, 건축, 리모델링과 개발전략 등을 총망라한 교육을 제공하고, 실전 위주의 실무적인 역량 강화를 주된 목표로 하고 있다.

전 한국스탠다드차타드증권 대표이사이며 현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인 정유신 박사를 비롯하여, 모그룹 호텔 실버사업팀 매니저, 현 자산운용사 이사 및 실버타운 개발사 임원진등 실무 및 이론적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과정은 16주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중간중간 주말 특강과 현장실습까지 세밀하게 준비하여, 과정 수강 기간에 관련 시설 및 국가등에 대한 현장실습 계획까지 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가올 미래시대의 실버타운에 대한 개발자로서 다양한 경험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앞서 언급한 국내 핀테크의 최고봉 서강대학교 정유신 박사와 향후 디지털친화적인 공간연구에 대한 고민도 함께 연구를 지속하여 그 해결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본 과정은 전/현직 의사 등 의료계 종사자나 제약회사 임원 및 관계자, 의료기기제조 및 유통업체 종사자뿐만 아니라 실버산업에 관심있는 자산운용사, 보험사, 증권사등 금융업계 종사자, 실버산업에 관심이 있는 실 투자자 및 시니어타운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 그 시설 등에 창업예정자, 부동산관계자, 변호사, 회계사, 공부하고 싶은 일반인 모두에게 열려 있다.

본 과정 김덕기 주임교수(법학박사,부동산학박사)는 "이제 몇 년 안에 고령화 단계를 넘어 초고령화 시대로 접어 들게 된다. 이점은 누구나 알고 있는 주지의 사실이지만, 고령화사회에 대한 헬스케어 및 실버타운의 개발은 그 노령화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한발 앞서 대처하지 않으면, 머지않아 혼란만 가중될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분야 개발 전문가들이 많이 배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의 탁월한 시대 상생 전략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본 강좌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는 어려우나 이론수업에 급급한 여타 유사과정과는 달리 본인에 취향에 맞는 헬스케어 실버타운을 개발할 수 있는 실무에 중점을 두어 현직에 있는 실무급 강사진과 금융사 임원진, 매니저들의 생생한 실력파 교수진들이 탄탄한 강의내용으로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