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협력 병·의원 초청의 날’ 성료
상태바
‘제3회 협력 병·의원 초청의 날’ 성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11.2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파티마병원
▲ 대구파티마병원은 협력 병·의원과의 유대 확대를 위해 ‘제3회 협력 병·의원 초청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은 11월20일 병원 본관 4층 링크홀에서 제3회 협력 병·의원 초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 의료발전과 지역의료전달체계 교류 및 협력 병·의원과의 유대관계 증대를 위해 관계자들을 초청해 강의와 만찬의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만찬 후 병원 소개와 함께 허동명 의무원장의 축사와 이덕현 진료의뢰센터장(신장내과 전문의)의 ‘진료의뢰센터 및 진료의뢰·회송시범사업 소개’로 시작했다. 1부는 김혜인 감염관리실장(감염내과 전문의)의 ‘CRE 감염관리’를, 2부는 김영진 환자경험관리실장(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다시 오고 싶은 병원 만들기’ 강의가 진행됐다.

대구파티마병원 허동명 의무원장은 “그동안 병·의원 간 의료전달체계 확립을 위해 애쓰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협력 병·의원들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지역의료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파티마병원은 의뢰 환자들의 신속한 진료와 특별관리를 위해 1998년 진료의뢰안내소를 개설했으며 2003년 진료의뢰센터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800여 개 의료기관과 진료 의뢰 및 회송서비스를 체결,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