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D-30
상태바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D-30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8.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7~29일, 코엑스 3층 C~D홀에서 개최
바이어가 참여하는 실속있는 B2B행사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K-HOSPITAL FAIR 2017(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이 9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코엑스 3층 C~D홀에서 개최된다.

유력 국내 바이어와 해외 바이어의 잇따른 참가로 한층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K-HOSPITAL FAIR는 병원장∙의사∙간호사∙구매담당자 등 실질적인 바이어가 참여하는 의료 부문 B2B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병원의료산업 분야의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한 자리에서

필립스코리아, 지이헬스케어, 지멘스헬시니어스 뿐 아니라 삼성메디슨, JW메디칼, DK메디칼, 도시바메디칼시스템즈 등 국내외 주요 영상진단·진찰기기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뿐만 아니라 수술, 감염, 설비, 재활 등 병원의료산업 전반에 걸쳐 200여 업체가 참가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대한병원정보협회의 추계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에서는 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인공지능(AI), 딥러닝, 빅데이터 기반의 기술을 활용한 챗봇, PACS, EMR 등 관련 의료정보시스템 개발업체가 참가한다.

대한민국 의료계 관계자들 총출동

병원인들이 여는 행사답게 K-HOSPITAL FAIR 행사기간에는 대한병원협회 상임고문,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 대한중소병원협회 컨퍼런스, 대한전문병원협의회 임시총회,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이사회, 한국의료재단연합회 이사회, 대한재활병원협회 상임이사회 및 경기도병원회와 시도병원협의회 세미나 등이 동시에 열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병원장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여자의사회,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병원정보협회,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전국병원구매물류협의회, 한국병원경영연구원, 병원간호사회,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한국QI간호사회, 대한의무기록협회, 대한영양사협회, 대한의공협회, 전국병원시설및관리자협의회(가칭)등 병원의료산업 전 분야별 의료인들의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학술행사 동시에 개최되어 역대 가장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줄 전망이다.

국내외 판로개척 기획 제공, 해외시장 진출 프로그램 확대

K-HOSPITAL FAIR 기간 동안에는 병원 구매 담당자와 참가업체 간 ‘BUY MEDICAL’이라는 구매상담회를 운영한다. 2018~2019년 신증축 리모델링 계획이 있는 병원들과 참가업체 간 1:1로 매칭해준다.

K-HOSPITAL FAIR 사무국은 한국 병원 및 의료 관련 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대한병원협회 집행부는 해외 의료계와의 네트워크 확대와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고자 홍정용 회장 및 정영진 K-HOSPITAL FAIR 조직위원장이 직접 방문단을 이끌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을 방문하여 박람회 협력과 관련한 MOU 협약을 체결하거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병원협회 임직원을 초청하는 등 K-HOSPITAL FAIR가 국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더욱더 의료 시장 성장율이 높은 국가의 현지 병원협회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다질 예정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제조기업들을 위한 ‘해외바이어 1:1 매치메이킹 수출상담회’도 개최된다. 대한병원협회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등 시장성장성이 큰 국가의 병원장과 병원관계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구매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KOTRA와 공동주최로 ‘해외 보건의료 프로젝트 비즈니스 상담회’가 개최된다. 한국의 우수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검진센터 관계자가 해외 병원 프로젝트 담당자를 만날 수 있다.

인도와 러시아 현지 병원관계자와 해외 시장진출 전문가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세미나도 개최된다.

K-HOSPITAL FAIR 공식 홈페이지(http://khospital.org)에서 무료 사전참관 등록을 할 수 있다. 전시회 관련 사항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K-HOSPITAL FAIR 사무국(02-3397-0942, khf@esangmnc.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