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협약
상태바
스포츠닥터스, 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협약
  • 박현 기자
  • 승인 2015.11.2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글로벌 봉사 함께 하기로
UN(반기문 총장) DPI NGO 국제의료봉사단체로 10여 년간 활동해온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및 마이건설 회장)는 11월19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회장 한헌수 숭실대학교 총장)와 글로벌 의료·사회봉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 연세대, 단국대 등 전국 239개 대학 총장과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는 1996년 9월에 창립되어 대학생들이 사회봉사 참여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워 글로벌 청년리더로 성장하고 실천하는 지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 회원교들의 연합을 통해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전공학문 연계봉사 활동, 대학생해외봉사단 파견사업, 해외봉사 활동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사회봉사 교육을 지원한다.

대사협 한헌수 회장은 이번 스포츠닥터스와의 협약은 스포츠닥터스 글로벌 프로그램과 국내외 봉사활동 및 국제 리더십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대학생들이 글로벌 감각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대학생 사회봉사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생 의료·사회봉사 활동 추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양측 모두 국내외 봉사활동과 행사에 적극 참여 및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대학생들이 스포츠닥터스 UN리더십 컨퍼런스, 미국 의회 챌린지 프로그램 및 美 참전용사 의료봉사 등에 적극 참여해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하며 저개발국 국제의료봉사 및 소외된 계층을 위한 국내 의료봉사에 참여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봉사하는 차세대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스포츠닥터스는 오는 12월3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에서 2015 후원의 밤 및 제2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