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3.01.04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토) 오후 4시 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1월12일 오후 4시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지역 개원의를 포함한 의료인을 대상으로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의 내과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이 직접 나서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개원의들의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발표와 패널토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양주영 내과부장과 고양시 내과 개원의 협의회 김우규 회장이 공동 좌장으로 나서 △ 만성 B형간염의 치료(소화기내과 최종원 교수) △ 폐암과 폐결핵의 감별(호흡기내과 김정주 교수) △ 두통의 진단과 분류(신경과 조정희 교수)에 대한 강연과 패널토의가 이뤄진다.

이후 2부에서는 심장내과 전동운 교수와 파주시 내과개원의 협의회 홍성표 회장이 좌장으로 나서 △ 1차 진료에서의 심방세동(심장내과 박종관 교수) △ 비특이적인 흉통 또는 복통으로 나타나는 근막통증증후군(재활의학과 한지아 교수) △ 새로 나온 성인백신(감염내과 박윤선 교수)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 내분비내과 송영득 교수와 황효주 내과의원장이 이끌어 가는 3부에서는 △ 당뇨환자의 관리 및 인슐린 치료(내분비내과 남주영 교수) △ 종양표지자의 해석과 적용(혈액종양내과 김용태 교수), △ 과민성 방광염, 약물 상호작용 및 부작용(신장내과 강이화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의 등 다양한 내과질환들에 대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김광문 병원장은 “ 일산병원은 의료인들의 의학정보 교환과 최신지견 교류를 통해 향후 환자 진료에 도움을 주고 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내과개원의 연수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며 “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다양한 학술모임을 통해 지역의료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이 부여되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1월10일(목)까지 일산병원 교육수련팀(031-900-0036~38)으로 사전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