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환자섬김 캠페인 펼쳐
상태바
일산백병원, 환자섬김 캠페인 펼쳐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2.10.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대상 감동경영 일환으로 교육 실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병원장 박시영)은 10월29일 병원대강당에서 감동경영의 일환으로 '환자섬김 캠페인'을 행정부서, 간호, 검사부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캠페인을 주도한 최정환 사무국장은 “최근 전반적인 경제침체의 장기화, 유럽경제위기, 중국의 저성장세 지속 등 대내외 경제상황이 점점 나빠지고 있으며 그 영향이 우리 의료계에도 미치고 있다”며 “경기침체로 인한 환자 감소추세가 전국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찾을 수 있는 돌파구는 환자섬김 뿐이다”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해현경장(解弦更張), 거안사위(居安思危)'의 정신으로 “편안할 때 위기를 생각하며 느슨해진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고쳐 맬 것”을 전 교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최정환 사무국장은 이번 환자섬김캠페인을 위해 환자만족도 제고, 교직원 의식전환의 필요성, 진료프로세스 개선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제시하고 교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일산백병원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미 시행중인 △내원객 차 제공서비스 △부서(팀)장 내원객 안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일어서서 응대하기 △병실출입시 인사하기 △진료시간30분 앞당기기 △회진시간 준수하기 △당일접수환자 100% 진료하기 등 환자중심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