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제42대 사령탑 오른 ‘임현택’
상태바
대한의사협회 제42대 사령탑 오른 ‘임현택’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4.03.26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선투표에서 2만1,646표 얻어 주수호 후보 따돌리고 회장에 당선
회원이 준 무거운 믿음 아래 주어진 역할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다짐
정부가 의대정원 증원 문제 원점 재논의 준비 될 때 협의 시작될 것
제42대 대한의사협회 회장에 당선된 임현택 후보.
제42대 대한의사협회 회장에 당선된 임현택 후보.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회장이 제42대 대한의사협회 사령탑에 올랐다.

임기는 2024년 5월 1일부터 2027년 4월 30일까지 3년이다.

의협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고광송)는 3월 26일 이촌동 의협회관에서 ‘제42대 의협회장 선거 결선투표 개표’를 실시했다.

5만681명의 유권자 중 3만3,084명(65.28%)이 참여한 이번 의협회장 결선투표는 지난 1차에서 1위를 기록한 임현택 후보와 2위를 기록한 주수호 후보가 맞붙었다.

개표 결과 임현택 후보가 득표율 65.43%(2만1,646표)를 차지해 34.57%(1만1,438표)를 기록한 주수호 후보를 따돌리고 제42대 의협 회장에 당선됐다.

임현택 당선인은 “당선의 기쁨은 전혀 없고 의사 회원들의 기대와 책임이 어깨를 짓누른다”며 “의사회원들이 준 무거운 믿음 아래 이를 감당하고 3년간 주어진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협 회장이라는 직책은 의료계를 지휘하는 보스의 역할이 아니라 의사들의 의견을 대리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는 것.

임 당선인은 이어 “지금 의료계가 해야 할 일은 전적으로 전공의와 의대생들을 믿고 그들에게 선배로서 힘이 되어주는 것은 물론 적절한 때가 되기를 기다리는 것”이라며 “정부가 의대정원 증원 문제 등을 원점에서 재논의를 할 준비가 되고 전공의와 의대생들도 대화의 의지가 생길 때 협의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광송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은 임현택 당선인.
고광송 선거관리위원장(오른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은 임현택 당선인.

한편 임 당선인은 1970년생으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다.

그는 림스소아청소년과의원을 운영하다가 ‘미래를 생각하는 소아청소년과의사모임’의 대표를 맡으면서 이름을 알렸으며 소아청소년과의사회 첫 직선제 선거에서 회장으로 당선된 이후 의원을 폐업하고 오로지 회원들의 고충 해결에 집중, 5번째 회장직을 맡고 있다.

특히 그는 소아청소년과뿐만 아니라 의료계의 모든 현안과 불합리한 의료정책에 대한 문제 제기 및 법적 대응 등에서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최근 ‘미래를생각하는의사모임’의 대표를 맡아 정부의 의대정원 증원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알리고 사직한 전공의들의 법적 보호에 매진하고 있다.

의협 회장 선거 운동 당시 주요 공약은 △모든 회원들의 권익 절대적 보호 △의학정보원 설립 △병·의원 경영환경 개선 △정치적 영향력 제고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