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시대 건강보험 모델 구현 토론회
상태바
고령화시대 건강보험 모델 구현 토론회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3.26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화) 국회도서관 대강당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오는 4월9일 오후 1시30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보건·환경포럼(대표의원 안홍준·새누리당)과 공동으로 ‘고령화시대, 건강보험 모델 구현’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규식 건강복지정책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은 이번 토론회에서는 연세대 정형선 교수와 가톨릭의대 내과 홍영선 교수가 각각 ‘고령화 시대의 건강보험 성공모델,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건강한 노후를 위한 합리적인 건강보험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제에 나서서 새로운 건강보험 모델 설계 및 정책방향을 제시한다.

먼저 연세대 정형선 교수는 효율적인 만성 질환 예방 및 관리, 연령대별 의료비 분포 및 65세 이상 의료비 실태, 75세 이상 의료비 재원 조달 방안(외국사례 포함) 등을 발표하고 가톨릭의대 홍영선 교수는 건강한 노후의 선결조건, 연명치료에 대한 고찰 및 찬반 입장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병원협회 김필수 법제이사, 보건산업진흥원 이윤태 의료정책팀장, 조중근 건강복지공동회의 공동대표, 김동섭 조선일보 논설위원 등 4명의 전문가가 토론에 나선다.

병원협회와 국회보건·환경포럼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지난해 가을 노령인구의 의료비 급증을 막고 건강한 노후를 영위하자는 병원협회의 대국민 캠페인의 연장선상으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