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안은억 신임 사장 취임
상태바
한국로슈진단, 안은억 신임 사장 취임
  • 박현 기자
  • 승인 2012.01.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은억 신임사장
한국로슈진단은 지난 1월1일 신임사장에 안은억(48) 사장을 선임한데 이어 1월12일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스위스 상트 갈렌대학(University of St.Gallen)에서 경영학 분야의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한 안은억 신임사장은 2009년 한국로슈진단에 부임한 후 최근까지 한국로슈진단의 진단검사(PD : Professional Diagnostics), 분자진단(MD : Molecular Diagnostics), 생명과학(AS : Applied Science) 사업부의 본부장을 역임했다.

안 사장은 지난 2001년 싱가포르에서 로슈그룹과 처음 인연을 맺은 바 있으며 이후 다양한 외국기업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마케팅과 세일즈 관련 보직을 두루 거쳤다.

로슈진단에 따르면 신임사장은 다양한 업무를 담당해 오면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으며 특히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국가에서 쌓은 풍부한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안은억 신임사장은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한국 시장에서 로슈진단의 핵심 전략인 '맞춤의료'를 실현하는 동시에 직원들이 꿈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즐거운 직장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취임식에서는 임진년 용띠 해를 맞아 용띠인 신임사장이 직접 용띠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 한편 직원들이 신임사장에게 바라는 점을 적은 희망트리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통의 장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1995년부터 2011년까지 16년 동안 한국로슈진단의 사장을 역임했던 이헌구 전 사장은 향후 1년 동안 한국로슈진단의 고문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스위스 바젤에 본사를 둔 헬스케어그룹 로슈(Roche)의 진단사업부 국내법인인 한국로슈진단은 질병의 조기발견, 예방, 진단, 치료 및 모니터링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1990년 창립된 이래 진단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맞춤의료'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