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일 ‘2009 안티에이징 엑스포’
상태바
7월2일 ‘2009 안티에이징 엑스포’
  • 강화일
  • 승인 2009.06.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과학회 주최 안티에이징 종합학술대회도 열려
100세 건강 장수시대를 추구하는 ‘2009안티에이징엑스포’가 오는 7월 2∼5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한국경제신문 한국경제TV 한경닷컴 주최로 열린다.
국내 유일의 노화방지 전문박람회로 ‘헬씨에이징! 러브에이징! 안티에이징!’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이번 행사는 노화를 지연시키는 첨단 의료서비스를 비롯,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선보임으로써 자기 나이보다 10년 젊게,100세까지 즐겁게 사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2009안티에이징엑스포는 단순 제품 전시에 그친 기존 건강박람회와 차별화하기 위해 관람객을 위한 위한 무료 건강강좌와 건강상담, 간이 건강체크 코너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오감으로 안티에이징을 체험하는 이벤트도 행사 기간 내내 이어진다. 또 최신 안티에이징 기법과 심층적인 노인복지문제를 논의하는 전문가 대상 학술대회도 열린다.
안티에이징 관련 클리닉과 제약·의료기기·식품·화장품 회사 등이 속속 참가를 신청해 노화방지 첨단 솔루션을 보여주기 위해 한창 준비중이다.
LG생명과학 동아제약 한국엘러간 등이 항산화의약품 발기부전치료제 보톡스 등의 ‘해피 드럭’을 이용해 10년 더 젊게 사는 약물치료 효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차병원은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한 동안만들기 시술법을, 힘찬병원은 관절염 및 골다공증의 예방과 최신치료를 보여줄 계획이다. 예치과는 특수보철과 임플란트를 통해 노화되고 손상된 치아의 복원하는 첨단 노하우를,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은 침 뜸 생약재와 고유의 섭생법을 이용한 한방 안티에이징 기법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의료용안마기 알칼리이온수기 등 웰빙생활가전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고 있다. 뉴로사이언스러닝은 나이에 따른 기억력 집중력 저하를 방지하는 ‘브레인 피트니스’를 선보인다.
한경미디어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이를 먹는 다는 것이 안타깝고 우울하다는 통념을 깨뜨려 노력하면 얼마든지 노화속도를 늦출 수 있고 나이듦도 즐겁고 사랑할만한 일이라는 감동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압권은 기획전시다. ’문명사로 본 에로티시즘’기획전은 그리스 로마 이집트 라틴아메리카 중국 인도 한국 일본 등의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성문화 변천사를 집약해 보여준다. ‘우리문화 수수께끼’‘관해기’등 20여권이 넘는 문화사 관련 베스트셀러의 저자인 주강현 제주대 석좌교수가 큐레이터를 맡아 고대로부터 내려온 남근석과 춘화, 유럽의 성 풍속, 인도의 카마수트라, 중국의 방중술, 일본의 우키요에(淫世) 등 외국의 성 박물관이나 가야 볼 수 있는 호기심나는 전시물을 선보인다.
‘자연·인간·생명과 욕망의 메시지’미술전에는 한국 화단을 대표하는 원로·중견·신진 화가 100여명이 그린 150여점의 작품이 걸린다. 거부할 수 없는 생로병사의 운명 속에서 젊음 건강 성을 향한 꿈틀거리는 욕망을 표현한 그림들이다.
행사 기간 내내 관람객을 위한 25개 주제의 무료건강강좌가 진행 된다. 명강사인 유태우 신건강인센터 원장과 이영진 CHA의과학대학교 차병원 노화연구소장 등이 나와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비롯, 노인성 퇴행성 질환의 치료법과 최신 안티에이징 트렌드에 대해 강연한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각 클리닉이 무료검진 및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대한남성과학회 회원(비뇨기과 전문의)과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회원(산부인과 전문의)들은 별도 부스를 차리고 각각 남성갱년기증후군 및 성기능장애, 여성폐경기증후군 및 여성암 등에 대해 행사 기간 내내 무료 건강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가를 위한 안티에이징 종합학술대회는 피부과·성형외과·비뇨기과·산부인과·치과의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오전 열린다. 아울러 2일 오전엔‘2018년 고령화사회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고령화시대의 노인 복지서비스·의료보장·정신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