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연부조직이식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골연부조직이식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박해성
  • 승인 2008.12.1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예수 한양대구리병원 정형외과 교수팀
   
 
박예수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정형외과 교수팀(김도윤 R4, 김재훈 R3, 조재림 교수)이 최근 열린 2008년 대한골연부조직이식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척추 유합술에서 골이식 대치물의 비교분석’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대한골연부조직이식학회 학술지 2008년 8권 1호에 발표된 논문으로 고령 환자에서의 척추 수술 시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골대치물에 대한 연구이다.

박 교수는 “이번 논문은 지난 가을 대한정형외과학회에서 학술 장려상을 수상한 수산화 인회석을 이용한 골대치물의 연구에 대한 후속 연구로써 자가골 이식의 결과를 추월할 수 있는 골대치물의 연구를 위한 기초 연구라 할 수 있다”며 “향후 이를 기초로 자가골 이식을 시행하지 않고도 완전 골유합을 이루어 좋은 결과를 보일 수 있는 저렴하고 완벽한 골대치물의 임상적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예수 교수는 1985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0~2002년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임상 및 기초 분야에 대한 연수를 했다. 현재까지 국내외 유명학술지에 84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한양대학교 3년 연속 우수 임상 교수상을 수상했으며, 대외적으로는 1997년 제41차 대한정형외과학회 포스터 우수상, 2005년 제49차 대한정형외과학회 전시장려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한양대구리병원 정형외과 과장인 박 교수는 대한정형외과학회 학회지 편집위원, 대한척추외과학회 학술 및 의료평가위원, 동 학회지 논문 심사위원, 대한골연부조직이식학회 편집위원 및 이사, 대한척수손상학회 이사 등을 맡고 있으며, 대한정형외과학회, 대한척추외과학회, 아시아태평양 정형외과학회, 세계정형외과학회 및 외상학회 등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