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의과학용어사전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상태바
최신의과학용어사전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
  • 최관식
  • 승인 2007.08.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십자의보 200호 발행 기념하기 위해 100여명 전문가 집필 참여
녹십자(대표이사 허재회)가 녹십자의보 200호 발행을 기념하기 위해 2006년 10월 발간한 "최신의과학용어사전"이 2007년도 대한민국학술원 자연과학분야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돼 대학이나 공공도서관에 널리 보급되게 된다.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는 대한민국학술원이 기초학문분야의 연구 및 저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국내에서 초판 간행된 기초학술도서 및 동서양 고전 가운데 우수 국역서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대상은 자연과학을 비롯해 인문학과 사회과학, 한국학 등 총 4개 분야다.

"최신의과학용어사전"은 최근 의과학 연구 성과가 집중된 분야, 특히 세포생물학(분자생물학)과 유전학, 면역학, 병리학을 중심으로 약 1천개의 의과학용어를 엄선해 개념과 연구기법 등을 중심으로 상세한 해설을 더한 편람서다.

특히 풍부한 도해와 사진을 추가해 독자들의 개념파악을 돕고 용어에 따라 자세한 실험기법까지 수록해 의과학도의 연구를 용이하게 하고 있으며, 김용일 을지의과대학교 명예총장 등 권위 있는 편집진과 100여명 전문가들의 집필 참여로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녹십자의보는 녹십자가 발행하는 순수 학술연구지로 기초 및 임상의학 등 모든 의학분야의 최신 정보를 특집형태로 소개하는 학술종합지로 1973년 2월 창간 이래 지금까지 격월간으로 발행되고 있으며 전국의 7천여 의료인들에게 배포해 새로운 의학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