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웃음으로 치료한다
상태바
우울증, 웃음으로 치료한다
  • 박현
  • 승인 2007.02.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병원, 웃음치료교실 운영
척추디스크전문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오는 21일(수) 오후 3시 본관 16층 강당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웃음치료교실(부제: FunFun한 치료)’을 개최한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우리들병원 웃음치료교실은 사전접수나 참가비 없이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웃음치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김형준 웃음치료 강사 진행으로 노래, 게임, 유머, 마술 등의 웃음훈련을 통해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시간을 갖는다.

최근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이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웃음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웃음은 기분을 좋게 하고 통증감소 작용을 하는 호르몬인 엔드로핀을 증가시켜 심신이 지쳐있는 만성통증, 아토피, 당뇨, 수술 후 환자 등의 자가 치료와 빠른 회복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웃음의 생체적 심리적 효과는 이미 학계에 보고된 바 있으며 많은 병원과 학교, 기업 등에서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한편 우리들병원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척추 관련 상식과 최신 의학정보를 나누기 위해 환자 및 보호자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디스크 공개강좌’ 도 실시하고 있다. 문의는 우리들병원 C&R팀(02-513-81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