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녹내장 바로 알기’ 온라인 강연회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녹내장 바로 알기’ 온라인 강연회
  • 병원신문
  • 승인 2021.03.1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6일 오후 1시 안과 김진수 교수 강사로 나서
김진수 교수
김진수 교수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나용길)은 3월 16일(화) 오후 1시부터 ‘2021 한국녹내장학회와 함께하는 녹내장 바로 알기’ 온라인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회는 녹내장 조기 진단을 위한 국민인식 개선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세종충남대병원 안과 김진수 교수가 강사로 나서 녹내장의 정의, 진단, 치료 등 녹내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매년 3월 둘째 주는 ‘세계 녹내장 주간’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선정한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인 녹내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세계녹내장협회(WGA)와 세계녹내장환자협회(WGPA) 주관으로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올해도 세계 각국의 학회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해 녹내장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우리나라에서도 한국녹내장학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속에서도 녹내장 검진을 챙기세요’라는 주제로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녹내장 환자나 보호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유튜브 채널(https://youtu.be/9fDHhoSv8lQ)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김진수 교수는 “세계 녹내장 주간을 맞아 녹내장 환자 및 일반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온라인 강연회를 준비한 만큼 평소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연 중 궁금한 내용을 댓글로 요청하면 강연 후 Q&A 시간에 최대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