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치료 커플중심으로
상태바
발기부전치료 커플중심으로
  • 박현
  • 승인 2006.03.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파트너 대부분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지 않아
발기부전치료제 레비트라를 판매 중인 바이엘헬스케어는 다국가 연구인 FEMALES(Female Experience of Men`s Attitudes to Life Events and Sexuality)의 새로운 결과에서 발기부전치료에 대한 노력은 남성혼자가 아닌 커플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FEMALES 연구는 미국, 영국, 독일 등 유럽과 미주지역 7개국에서 실시됐으며 발기부전을 가지고 있는 남성의 여성파트너 293명을 대상으로 발기부전에 대한 여성파트너의 태도와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남성의 성향과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진행됐다.

발기부전이 있는 남성들 중에 발기부전이 여성파트너의 자신감이나 성적 만족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는 남성들이 발기부전치료에 더 적극적이었다. 그리고 여성파트너가 발기부전이 남성의 다른 건강문제와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발기부전치료를 받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에 남성들이 발기부전치료를 더 많이 받는 경향이 있었다.

발기부전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는 남성들의 파트너들은 대부분 발기부전 질병에 대해 무지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와 같은 여성파트너들은 △내가 아닌 다른 파트너라면 발기부전이 사라질 수도 있다 △그가 발기부전을 겪는 이유를 모르겠다 △발기부전은 스트레스 때문이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심리적인 것이다 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커플이 발기부전으로 고민하고 있으면서도 문제점 개선을 위한 방법을 찾지 않는 것은 발기부전에 대한 정보에 무지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여성이 발기부전은 의사에게 도움 받을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거나 약을 복용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에도 역시 남성들이 발기부전치료에 소극적이었다.

세인트 제임스대학병원의 이안 어들리 교수는 “이번 조사결과 발기부전은 남성만의 문제가 아닌 "커플/부부" 모두의 문제이기 때문에 커플을 위한 해결책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남성들은 발기부전이 파트너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여성들도 발기부전에 대한 자신의 태도가 남성이 해결책을 찾는데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남성과 여성 모두가 발기부전이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 나누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한편 바이엘 레비트라는 발기부전을 경험하고 있는 남성들과 그들의 파트너 및 의사들 간의 의사소통을 보다 원만하게 해주기 위해 글로벌 캠페인, "먼저 말을 꺼내보세요(Strike Up a Conversation)"을 펼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발기부전의 영향을 받고 있는 모든 커플들이 자신의 성기능에 대한 고민이나 우려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남성들의 발기기능을 회복시키고 커플들의 삶의 질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는 해결방안을 찾는 데 있다.

이 캠페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www.vitalsexual.com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