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관절염, 심뇌혈관질환 등 예방 수칙 홍보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민호)은 5월29일 대전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열린 지역사회 건강인식개선 및 질병 예방관리 홍보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과 대전지역암센터는 야구장과 홍보부스에서 암, 관절염, 심뇌혈관질환 등 예방 수칙 생활화를 위한 OX 퀴즈, 암 모형전시, 대전지역암센터 캐릭터인형 항암이와 사진찍기, 어린이용 풍선증정, 암 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한 국가암검진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한화이글스와 NC다이노스 경기 중 5회말 클리닝타임에는 암 예방 수칙, 6대 생활실천을 위한 OX 퀴즈로 대전 시민들과 함께했다.
충남대병원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한화이글스와의 지정병원 협약에 따라 매 경기 의사, 간호사(응급구조사), 앰뷸런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화이글스파크 야구장 대형전광판에 ‘건강한 삶을 위한 CHECK UP 6대 생활실천’ 공익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는 충남대병원 병원학교(이하 병원학교)에서 치료와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이 시구자와 시타자로 나섰다.
송민호 병원장은 “충남대병원은 지역사회에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18년 조직개편으로 만들어진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활동, 질병에 대한 예방과 관리 홍보 및 교육제공 등 지역사회와 공감하는 든든한 공공보건의료사업 수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