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한국건강증진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의사협회-한국건강증진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 박현 기자
  • 승인 2015.10.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을 위한 전문가단체·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수행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은 10월14일(수) 오전 11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24층 국제회의장에서 국민의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증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을 통해 전문가단체와 공공기관이 상호 협력해 국민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관련 정책개발을 위한 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고 대국민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은 “이번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의료계와 공공기관이 긴밀한 공조관계를 통해 건강수준 향상과 질병예방 관련 정책을 개발해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아울러 전 국민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대한의사협회가 상호 협력해 국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장석일 원장은 “의료분야 최고의 전문가단체인 대한의사협회와 MOU 체결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건강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국민들이 질병으로 고통을 겪기 전에 '건강증진이라는 백신'으로 우리 국민들을 보호하는 사회적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양 기관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의협과 개발원은 국민건강 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협력 사업에 대해서도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의협 추무진 회장, 이원철 부회장, 안양수 총무이사, 안혜선 사회참여이사, 안승정 사무총장, 김태학 경영지원국장 등이 참석했다. 개발원에서는 장석일 원장을 비롯해 황택상 경영기획실장, 홍경수 건강증진전략실장, 김은미 건강증진사업실장, 오유미 국가금연지원센터 부장, 김한해 대외협력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