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모유수유 이미지 구축
상태바
서울대병원 모유수유 이미지 구축
  • 박현
  • 승인 2004.09.20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젖 사랑 실천에 앞장
서울대병원은 지난 17일 본관 A강당에서 "엄마젖 사랑 실천 병원 선포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모유수유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성상철 원장은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모유수유 계획이 있더라도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없어 쉽게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며 "서울대병원은 아기와 산모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엄마젖 사랑 실천 운동을 전개해 국민들에게 모유수유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일본의 모유수유 현황과 모유수유율 향상", "모유수유 이론과 실제" 등을 주제로 관련 전문가들의 논의가 있었다.

특히 서울대병원은 "우리는 모든 아기가 엄마젖을 먹고 건강하게 자라 각 가정과 사회에서 국가의 기둥이 될 수 있도록 엄마젖 사랑을 실천하여 세계속의 초일류병원의 비전실현에 앞장선다"는 선언문 낭독과 결의문을 채택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국내 모유수유율은 1985년 59%를 차지했으나 매년 감소하여 1997년 14.1%, 2000년 10.2%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돼 직장여성에 대한 모유시설 및 제도 강화 등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서울대병원은 매월 모유수유 사례에 대한 사진과 수기를 공모하여 우수작을 시상하고 이를 전시하여 엄마젖 먹이기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다.<박현ㆍ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