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김수신 박사, 최신성형술 특강
상태바
[동정]김수신 박사, 최신성형술 특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2.04.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중국국제미용의학컨퍼런스 참가

▲ 김수신 박사.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의학박사, 성형외과전문의)이 4월 20~22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제1회 중국국제미용의학컨퍼런스’와 ‘북경동인병원 안성형 학술세미나’에 한국 성형외과 전문의 대표로 초빙, 중국 및 아시아의 미용의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최신 성형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중국국제미용의학컨퍼런스’는 전세계의 미용, 성형분야 전문가가 모여 성형 및 미용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학술교류를 갖는 자리다. 김수신 박사는 강연에서 ‘상안면부 회춘술(Upper face Rejuvenation)’을 주제로 상안면부 회춘의 진정한 의미와 다양한 수술방법, 각 수술별 적용대상과 효과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눈성형에 대한 최신 수술법을 연구하고 공유하는 자리인 ‘북경동인병원 안성형 학술세미나’에서는 ‘4방향 눈성형(4-Directionanl Blepharoplasty)’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 성형외과의 발전과정과 함께 다양한 눈 성형 방법, 직접 고안한 내안각성형술(앞트임)을 임상사례와 함께 발표하고 다양한 내안각성형술의 방법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중국 의료진의 호평을 받았다.

김수신 박사는 강연에 참여한 의료진에게 “수술기술에만 관심을 두지 말고 수술결과가 보여주는 의미를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며 “의사가 할 줄 아는 수술을 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에게 필요한 수술을 알고,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수신 박사는 서울대, 고려대, 인제대 등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1980년대 수지접합 미세수술의 최고 전문의로 활약하다 개원해 화제를 모았다. 재건성형 10년, 미용성형 20년 등 총 30년 경력의 성형외과 전문의로 국내 최초 열손가락 접합 성공, 흉터 없는 사각턱 수술법 개발, 동양인 눈 성형 수술법 정립, 한국여성 얼굴분석 등 국내외 학회에 다양한 연구결과를 발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