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Smart-KMA시스템 스마트폰 서비스 개시
상태바
의협, Smart-KMA시스템 스마트폰 서비스 개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2.01.0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는 1월1일부터 'Smart-KMA 시스템'을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Smart-KMA 시스템이란 스마트 폰을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정보교환 모바일 시스템으로서 효과적인 대회원·대국민 홍보와 협회 회무 진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홈페이지(m.kma.org), QR코드 솔루션, QR코드 스캐너' 등을 유기적으로 개발·구성한 시스템을 말한다.

의협은 이번 'Smart-KMA 시스템' 구축을 통해 모바일 시대에 발맞춘 본격적인 대회원 서비스 채널을 구축했다고 기대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지사항, 보도자료, 의협신문'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협회일정 및 연수교육 일정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이 이수한 연수평점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회원 설문조사기능 등도 탑재되어 있어 향후 회원 의견수렴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의협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운용을 통해 회원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의협 대회원용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대한의사협회'를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고 아이폰은 의협 온라인홈페이지(www.kma.org)에 게재된 배너를 통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동석 의협 공보이사는 “이번 Smart-KMA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회원· 대국민 홍보채널 확대와 회무 추진의 효율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특히 우리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사용하는 회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하는데 노력했다”고 말했다.

Smart-KMA 시스템 중에서 가장 독특한 것으로는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과 '대한의사협회 QR-Code 스캐너 어플리케이션'을 꼽을 수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m.kma.org) 개설도 눈여겨 볼만하다.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각종 공지사항을 비롯해 기자회견 동영상 보기, 의학용어사전 등으로 꾸며져, 회원들이 손쉽게 의학용어 검색을 가능하도록 했다.

의협에서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을 통해 의협 회원이면 누구나 자신만의 'QR-Code'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손쉽게 무료로 만들 수 있다. 지금까지는 일반적으로 기업들이 제작한 QR-Code를 스캔해 사용하는 것에 그쳤다.

하지만 의협에서 제공하는 'QR-Code 솔루션과 QR-Code 스캐너 어플'을 이용하면 QR-Code 스캔 작업은 물론이고 무료로 제공되는 각종 컨텐츠를 활용해 블로그를 만들듯이 손쉽게 자신의 모바일 웹페이지를 개성있게 만들 수가 있으며 이를 또 QR-Code로 제작할 수 있다.

이렇듯 한차원 높은 QR-Code 서비스의 무료제공이 가능했던 것은 QR-Code 전문회사인 (주)엘앤비솔루션의 도움이 컸다. '대한의사협회 QR-Code 솔루션'은 1월 중순부터 의협 온라인 홈페이지(www.kma.org)를 통해 이용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