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의대 학장에 강대희 교수 임명
상태바
서울대의대 학장에 강대희 교수 임명
  • 박현 기자
  • 승인 2011.12.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 서울대학교 첫 학장으로 발탁…임기 2년

           강대희 학장
서울대의대 학장에 강대희 교수(예방의학교실ㆍ49)가 12월30일자로 임명된다. 임기는 2년이다.

서울대학교는 12월29일 오후 인사위원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한 데 이어 30일 오전 9시30분 의 대학장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임 강대희 서울대의대 학장은 서울대학교가 국립대학법인으로 전환돼 총장이 첫 임명한 기관장이다.

서울대는 지난 28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국립대학법인으로 공식 인가를 받으면서 총장 및 학장 선출제도가 폐지됐으며 이에 따라 간선에 의해 학장이 임명됐다.

서울대의대는 임기를 수행 중이던 임정기 전 학장이 12월16일자로 서울대 연구부총장에 승진 임명돼 학장이 공석 중이었다. 원래 전임학장의 임기는 내년 4월10일까지이지만 국립대학법인 서울대의 학장 직선제가 폐지됨에 따라 의과대학 학장의 임기를 변경해 이번에 새 학장을 임명하게 됐다.

서울대 오연천 총장은 의대학장 임명에 앞서 전현직 서울대의대 인사위원을 대상으로 차기학장 후보를 추천 받은 것으로 알려져 사실상 간선절차를 거친 셈이다.

한편 신임 강대희 서울대의대 학장은 서울 상문고('81년졸업)와 서울대의대('87년 졸업)를 나왔으며 서울대의대 예방의학교실 주임교수, 서울대의대 연구부학장, 서울대 연구부처장(2008~2010년), 서울대병원 초대 대외정책실장을 지냈다. 대외적으로는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 국가미래기획위원회 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