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간호대학, 일본 간호대학 교수단 연수
상태바
적십자간호대학, 일본 간호대학 교수단 연수
  • 박현 기자
  • 승인 2011.09.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십자간호대학(총장 조갑출)은 일본 전역에서 모집한 간호대학 교수진을 대상으로 '간호학 교수 방법의 혁신'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9월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일본 Kindai Himeji 대학 외 6개 기관의 학과장, 교수 등 총 20인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통합 교육과정 개발, TBL(Team Based Learning), Action Learning, PBL(Problem Based Learning), Simulation 교육 등 간호학의 혁신적 교수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통합간호실습센터인 SPRING Hospital과 간호교육이노센터에서 적십자간호대학 학생들의 실제 시뮬레이션 실습수업을 참관했다.

이번 연수는 해외에서 공식적으로 참가비를 납부하고 연수를 온 첫 케이스로써 모든 내용은 일본어로 통역해 진행했다.

그간 적십자간호대학은 미국의 WISER Center, Gordon Center, McMaster University, Pittsburgh University 등으로 교수진을 파견해 연수를 받았으나 이젠 국외의 간호교육자들이 한국의 발전된 간호교육 방법을 배우기 위해 연수를 오는 첫 쾌거를 이루었다.

김성희 간호교육이노센터장은 “참석자들이 만족도가 높았고, 동계 방학 때 재교육 요청이 있어 앞으로도 아시아권의 간호학 교수들의 연수를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