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나눔 캠페인 포스터 촬영
상태바
함께하는 사랑나눔 캠페인 포스터 촬영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2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ST, 오현경-권오중-이현우 씨 등 탤런트 및 가수 참여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사장 박창일 www.kost.or.kr)가 진행하는 '함께하는 사랑 나눔 캠페인' 포스터 촬영에 SBS 아침드라마 '미쓰 아줌마'에서 극중 부부로 연을 맺은 텔런트 오현경과 권오중 그리고 가수 이현우 씨가 참여했다.

2010년 7월, 2011년 2월에 각각 홍보대사로 위촉된 권오중 씨와 이현우 씨는 현재까지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권오중 씨로부터 인체조직 기증에 대한 내용을 들은 오현경 씨는 좋은 일에 함께하고 싶다며 선뜻 홍보대사 의사를 밝혀 바쁜 드라마 촬영에도 불구하고 포스터 촬영에 동참하게 됐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평소 좋은 일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세 사람 모두가 나눔 문화 정착에 일조하기 위해 우리 기관의 홍보대사로 뜻을 모아준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이들과 함께 대한민국에 새로운 생명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이번 포스터는 인체조직 기증문화 확산 및 인지도 개선을 위해 전국 보건소는 물론 온·오프라인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인체조직은 장애와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피부, 뼈, 연골, 인대, 건, 혈관, 심장판막 등을 말한다. 인체조직기증은 고통받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생명을 연장하고 제2의 삶을 이어주는 숭고하고 아름다운 나눔이다.

우리나라는 연간 300여만 명에 이르는 환자가 인체조직 이식에 관한 수술이 필요하지만 기증자가 거의 없어 약 75%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연간 200억원이 넘는 외화 유출로 이어지고 있다.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정부로부터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국가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되는 비영리법인으로,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 및 기증문화 정착 운동을 통해 생명나눔 정신을 실현하고자 2008년 10월18일 설립됐다. 인체조직기증 희망 서약 및 문의 1544-06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