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협력병원 2곳 추가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협력병원 2곳 추가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06.2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서울병원·보바스기념병원과 협약

삼성서울병원(병원장 최한용)은 6월17일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최명섭), 보바스기념병원(병원장 고석범)과 각각 협력병원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류를 시작한다. 또한 서울의료원(원장 유병욱)에는 지속적인 상호 협력관계에 감사하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동대문구 휘경동에 위치한 삼육서울병원은 1905년에 위생병원으로 시작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진료뿐만 아니라 의료 선교 사업을 중점으로 하는 병원으로 29개 진료과, 430병상 규모이다.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보바스기념병원은 2002년에 설립해 성남시 치매조기검진사업, 노인보건센터 운영 등 성남시 지역 보건에 기여하는 450병상 규모의 노인전문 치료기관이다.

이날 2개 병원 협약식에는 최한용 병원장, 정재훈 진료의뢰센터장, 안진석 진료의뢰부센터장 등 삼성서울병원 방문단과 삼육서울병원 최명섭 병원장, 보바스기념병원 박성민 이사장, 고석범 병원장 등 협력병원 원장단이 참석했다.

또한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서울의료원을 방문해 지난 2004년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금까지 상호 병원 발전을 도모해 온 것에 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삼성서울병원 최한용 병원장은 “상호 협력병원 협약을 맺는 오늘을 계기로 활발한 교류를 통한 발전과 도움을 주는 관계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서울병원의 협력병원은 국내 총 133개 병원으로 늘어났으며 협력병원과 상호진료의뢰, 최신 의학정보 및 기술·경영정보 교류, 의료진 연수, 정보화 추진 등 활발한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