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질환의 영상
상태바
전립선 질환의 영상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0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김승협-조정연 외 9인 교수진 집필

             전립선질환의 영상
10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 전립선암 환자가 오늘날 처럼 많아질 것이라고 예측한 이는 많지 않았다. 앞으로 10년 후에도 얼마나 많이 증가할 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오늘날 우리나라 여성의 유방암 같이 흔하면서 중요한 남성암이 될 것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립선질환의 검사영상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 '전립선질환의 영상'이 출간됐다.

서울대학교병원 비뇨기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의사들이 함께 모여 집필한 이 책은 전립선질환의 증상, 원인, 진단과 같이 기본적인 정보에서부터 질환의 전산화단층활영(CT), 자기공명영상(MRI), 초음파검사 등 각종 검사의 영상과 소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총 11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 임상적인 측면에서 바라 본 전립선과 정낭의 양성질환 △2장 임상적인 측면에서 바라 본 전립선암△ 3장 전립선질환의 병리 △4장 경직장 전립선 초음파 : 기법과 정상소견 △5장 전립선 전산화단층촬영과 자기공명영상 : 기법과 정상소견 △6장 전립선비대증 △7장 전립선암의 초음파 소견 △8장 전립선 자기공명영상 △9장 기타 전립선 종양 △10장 전립선 및 정낭의 염증성질환 △11장 경직장 초음파 유도하 전립선 생검을 다루고 있다.

김현회 교수(서울대학교병원 전립선센터장)는 “늘어나는 전립선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비뇨기과, 영상의학과, 병리과의 협진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 책은 각 과의 전문가들이 뜻을 모아 전립선질환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전립선질환을 공부하는 의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GB 가본의학ㆍ190쪽ㆍ6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