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은 가래떡 드세요
상태바
11월 11일은 가래떡 드세요
  • 윤종원
  • 승인 2010.10.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 전국학교영양사회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 전국학교영양사회(회장 강선미, 광명 서면초등학교 영양교사)는 11월 11일을 ‘가래떡 데이’로 정하고 학교에서 우리 전통음식인 가래떡과 가래떡을 활용한 특색있는 식단 및 관련 영양정보 제공으로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 활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식문화의 패턴이 급속히 서구화되어 영양불균형 및 각종 성인병 유병율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11월 11일을 ‘가래떡 데이’로 정해 학생들에게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음식을 먹고 체험하게 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전통 식문화의 우수성을 되새기고 전통 식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마련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1996년에 제정된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해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일깨우는 동시에 쌀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각급 학교 영양사 및 영양교사는 학교홈페이지와 식당 게시판을 활용하여 11월 11일을 ‘가래떡 데이’로 홍보하고 당일 학교급식에서 가래떡 및 가래떡을 활용한 음식을 제공하며, ‘가래떡 데이’의 취지, 가래떡의 유래, 쌀의 영양학적 우수성에 대한 정보 및 가래떡을 활용한 레시피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가정통신문을 제작하여 각 가정의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