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항암제 임상연구 네트워크에 지정
상태바
글로벌 항암제 임상연구 네트워크에 지정
  • 박해성
  • 승인 2010.10.2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암센터, MSD 온코넷 연구 사이트로 선정

연세암센터(센터장 정현철)가 글로벌 제약기업 MSD의 국제 항암제 임상연구 네트워크인 ‘온코넷(OncoNet)’의 일원으로 지정되며 항암 약물치료와 신약개발에서의 국내 의료역량 강화에 기여하게 됐다.

연세암센터는 10월27일 온코넷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연세암센터 교수들과 머크연구소(Merck Research Laboratory) 의과학자들과의 신약개발 및 새로운 임상연구 수행 프로토콜 등에 대한 논의와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MSD의 최종 프로토콜로 개발돼 미국과 한국의 식약청 승인을 받고 연구에 적용될 계획이다.

온코넷(OncoNet)은 11개국 20개의 항암 약물치료센터로 구성된 글로벌 항암센터 네트워크로서, 사이트로 지정된 세계 각지의 항암센터는 MSD본사 머크연구소와 협력해 항암제의 초기임상시험 설계를 위한 의견을 수립하고 1상, 2상, 2a상 등 임상연구 및 연구자 주도 임상연구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MSD는 향후 5년 동안 연세암센터를 비롯해 온코넷에 포함된 항암 약물치료센터의 임상연구 진행을 위한 진단 및 치료 장비, 전문 의료인력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한 투자를 적극 지원하며, MSD의 항암제 파이프라인에 대한 최신 의학정보 및 치료물질을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