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8 16:24 (수)
개원자금 규모는 3억원 미만
상태바
개원자금 규모는 3억원 미만
  • 박현
  • 승인 2004.09.0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부 신도시에서 가장 매력 있는 곳은 화성 태안
개원을 준비하고 있는 개원예정의들은 경기 남부 신도시 가운데 화성 태안을 가장 매력 있는 곳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개원자금 규모는 3억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의료컨설팅사인 ㈜메디프렌드(회장 홍완희)가 최근 진행한 제2차 신도시 개원입지 투어를 마치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

이번 개원입지 투어는 전국에서 30여명의 개원예정의들이 참여해 신도시 개원입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다.

서울역에서 시작해 경기도 광주에서 총괄 PT와 질의가 있은 후 각 지역 입지전문가의 안내로 죽전, 구갈, 동백, 동탄, 화성 등을 투어했다.

차별화 된 개원입지 정보와 함께 실물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신도시 개원입지 정보를 담은 "실전클리닉 개원 매뉴얼"과 신도시 입지분석자료를 함께 제공해 참석한 개원예정의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경기 남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입지는 화성 태안이 40%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죽전, 동탄, 광주 순으로 나왔다. 개원시 건물소유는 참석자의 75%가 임대를 선호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총 개원자금은 3억원 미만의 규모로 계획하고 있다는 응답자가 65%이었으나 10%는 4억원 이상이라고 답했다.

신도시 선택이유로는 기존 도시는 진료권 확보가 불가능하다가 25% 신도시가 장래성이 높다가 62%로 가장 높았다.

신도시 개원을 검토하고 있다는 의정부지역 개원치과의사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생각해 일반상가보다는 경쟁력 있다는 클리닉센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서 참석하게됐고 일정에 대해서는 만족한다.”고 했다.

㈜메디프렌드는 매달 개원예정의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전국의 신도시를 대상으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10월10일은 경기 서북부인 파주, 김포, 삼산을 대상으로 제3차 신도시 개원입지 투어를 개최한다. 관련한 문의는 ㈜메디프렌드 홍보사업팀(02-557-9055)이나 홈페이지(www.medifriend.co.kr)로 하면 된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