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펀지 2.0 공부 잘 하는 법
상태바
스펀지 2.0 공부 잘 하는 법
  • 박현
  • 승인 2008.04.2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신민섭 교수 지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효과적인 두뇌개발 훈련을 통해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법을 흥미 있게 설명해놓은 ‘스펀지 2.0 공부 잘 하는 법’이 최근 발간됐다.

이 책은 KBS 2TV ‘스펀지 2.0’의 ‘공부 잘 하는 법 프로젝트’에서 미처 소개하지 못한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공개하고 있다.

사람의 뇌는 팔 다리 근육처럼 트레이닝을 하면 할수록 발달되고 효과는 신체적 발달보다 훨씬 빠르다. 불과 1~2 주 정도의 짧은 훈련기간 동안 놀랍게 변화된 방송 실험 참가자들에 의해 이는 여실히 증명됐다.

이 책에서는 총 6개(워킹메모리, 시각주의력, 청각주의력, 행동억제력, 집행력, 분노조절)의 프로젝트로 정리해 TV에서는 보여주지 못한 간단하고 재미있으면서 좀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두뇌훈련 방법들을 수록해 놓았다.

워킹메모리 등 두뇌의 여섯가지 능력은 공부를 효율적으로 잘 하는데 필요한 기능들로 특히 분노조절 훈련을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되면 실패를 인정하면서 보다 새롭고 어려운 과제도 융통성 있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키워진다.

신민섭 교수는 “두뇌 개발 방법은 우리 가까이, 일상 곳곳에 숨어 있다. 특별한 도구 없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들이 최상의 훈련도구인 셈이다. 온 가족이 모여 하루 20~30분씩 놀이하듯 재미있게 꾸준히 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주니어김영사ㆍ307쪽ㆍ1만원> 구입문의는 031-955-31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