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함께하는 태교데이트
상태바
남편과 함께하는 태교데이트
  • 박현
  • 승인 2008.03.3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규 원장, 중국-대만-홍콩에서 중국어로 번역 발간
태교의 중요성에 대한 저서를 무려 20여권이나 집필해 온 태교전문가 김창규 원장(세계태아학회 이사, 연이산부인과 원장)이 발간한 ‘남편과 함께하는 태교데이트’ 저서가 중국 북경, 상해 및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중국어로 번역 발간되어 화제다.

한국인 의사의 저작물 중 처음으로 김 원장의 책이 중국어판으로 출간됐으며 이는 기존의 한류문화 콘텐츠에만 관심을 갖던 중국인들이 한국의 의학육아(교육)컨텐츠에 대한 가치를 공식으로 인정하고, 주목하기 시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원장은 “한국 독자와 임산부들에게 널리 읽혔던 태교 콘텐츠가 중국 독자와 임산부들에게도 전해지게 되어 기쁘다”며 “태교정보의 본격적인 한중 교류가 시작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희’와 ‘순규’라는 가상의 젊은 부부를 설정해 임신부터 출산까지의 과정을 꽁트식으로 구성해 기존 태교서적의 틀을 탈피한 ‘남편과 함께하는 태교데이트’는 태아가 잠들어 있지 않고 깨어있는 저녁 8시경에 태료하라는 타이밍태교, 임신중 부부 성관계가 태아에게 자극을 가해 태아의 뇌세포 발달을 촉진시킨다는 주장 등 새로운 내용들을 담고 있다.

특히 시어머니가 태교에 임할 때는 태아의 심장박동수가 1분에 120회에 그친 반면 남편이 태교할 때는 140회에 달한다는 임상실험 결과도 포함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요목차는 1.임신부의 주치의는 바로 남편입니다 2.여보, 태교는 나 혼자 하는 게 아니에요 3.남편과 함께하는 태교 데이트 4.즐거운 섹스, 건강한 DNA 5.음악따라 달라지는 예쁘고 똑똑한 아기 6.태아는 아빠와 탯줄로 연결돼 있다 7.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IQ, EQ높이기 8.D-30일, 감격의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 등이다.

구입문의는 도서출판 연이(02-596-0202~3), 정가 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