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근거기반의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근거기반의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4.05.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는 ‘근거중심의학 30년, 발자취와 새로운 도약’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중앙대학교병원 송봉홀

임상진료와 보건의료 정책 수립 과정에서 근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이 중요해지고 새로운 근거 확산과 적용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지난 2월 근거기반의학의 보급과 활용을 통해 국민 보건 향상 기여를 목표로 대한근거기반의학회(회장 김재규, 중앙대의대)가 출범한 가운데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중앙대학교병원 송봉홀에서 ‘근거중심의학 30년, 발자취와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대한근거기반의학회 창립기념 제1회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의 근거기반의학 관련 연구소와 기관의 권위자들이 참여해 국내 근거기반의학의 현주소와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7월 12일 첫날은 ‘근거중심의학을 임상에서 실현하기 위한 핵심역량’ 등 임상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구방법론을 주제로 사전워크숍이 진행된다.

또 13일 학술대회 두 번째 날은 △근거중심의학의 실천 △의료서비스의 균형을 주제로 한 기조 발표를 비롯해 △근거의 정의 및 사용 △환자의 가치와 근거기반의학의 연결 △근거의 형평성 △이해상충 및 이해당사자의 참여와 허용 등 개별 세션 발표가 예정돼 있다.

한편 학술대회 조기 등록은 6월 11일, 사전 등록은 7월 2일까지이며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