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와 데이터 결합’ 주제로 한 학술 논의와 토론의 장 마련
상태바
‘디지털헬스와 데이터 결합’ 주제로 한 학술 논의와 토론의 장 마련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3.05.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디지털헬스학회, 6월 9일 JW메리어트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산학연협회 및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사업단 공동 세션 등 12개 세션 진행
대한디지털헬스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팸플릿 일부

대한디지털헬스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팸플릿 일부

사단법인 대한디지털헬스학회(회장 고상백)가 오는 6월 9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디지털헬스와 데이터 결합’을 주제로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디지털헬스학회는 데이터 측면에서의 법률과 제도 개선 및 현실에서의 데이터 활용·확산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하기 위해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다양한 영역을 주제로 총 1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특히 디지털 헬스 데이터의 활용·확산을 위해 국내 다양한 산학연병의 개방형 혁신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산학연협회 및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과의 공동 세션을 마련해 운영한다.

특별히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디지털헬스학회와 한국산학연협회가 공동 개최하는 ‘2023 i-CON 산학연 디지털 헬스 포럼’은 중소기업의 디지털헬스 분야 신사업 기술 수요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I-CON은 innovation-CONNECT의 줄임말로 중기부에서 지원하고 한국산학연협회에서 산학연 개방형 혁신 네트워크 사업을 일컫는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디지털 헬스와 데이터의 결합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토론하는 동시에 실제 중소기업들이 현장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이슈에 대해 협력하는 장(場)을 마련한 것이다.

이에 따라 포럼에서는 엑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탈리스트(VC), R&D기획, IP 및 BM 컨설팅 전문가그룹으로 구성된 i-CON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들과 협업하는 신사업에 대해서도 논의될 예정이다.

고상백 대한디지털헬스학회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변화와 혁신의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장과 발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 본 학회의 학술대회와 포럼의 연계가 더 수준 높은 발표, 활발한 논의와 협업을 통해 국내 디지털 헬스 발전의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춘계학술대회 사전등록은 오는 6월 6일까지로 사이트를(https://uri-registration.com/ksdh/abstracts-infos)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마감일 이후에는 학술대회 당일 현장 등록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대한디지털헬스학회 사무국(033-741-5495, click-shy@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