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장에 이형중 교수, 구리병원장에 이승환 교수
상태바
한양대병원장에 이형중 교수, 구리병원장에 이승환 교수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4.0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의료원 신임 원장단 인사 단행…국제병원장에 임영효 교수
노성원·이항락·김상헌·김희진·이규용·정진환 교수 등도 주요 보직에 임명
(첫 번째 줄 왼쪽부터)이형중 한양대학교병원장, 이승환 한양대학교구리병원장, 임영효 한양대학교국제병원장. (두 번째 줄 왼쪽부터)이항락 한양대병원 부원장, 이규용 한양대구리병원 부원장, 김상헌 한양대병원 연구부원장. (세 번째 줄 왼쪽부터)노성원 한양대의료원 대외협력실장, 김희진 한양대병원 기획조정실장, 정진환 한양대구리병원 기획조정실장.

학교법인 한양학원은 한양대학교병원장에 이형중 신경외과 교수(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직무대행), 한양대학교구리병원장에 이승환 이비인후과 교수, 한양대학교국제병원장에 임영효 심장내과 교수, 한양대학교의료원 대외협력실장에 노성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한양대병원 부원장에 이항락 소화기내과 교수, 한양대병원 연구부원장에 김상헌 교수, 한양대병원 기획조정실장에 김희진 신경과 교수, 한양대구리병원 부원장에 이규용 신경과 교수, 한양대구리병원 기획조정실장에 정진환 신경외과 교수를 4월 5일 자로 각각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형중 병원장은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피츠버그대학교 의과대학 stroke center Pennsylvania에서 연수했다.

이 병원장은 한양대병원 의무기록실장, 수련교육부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의학회 학술위원,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감사 및 이사,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했다.

또한 그는 서울시의사회 학술이사, 대한의사협회 학술위원, 의료중재원 심사위원, 대한신경외과학회, 대한뇌혈관외과학회, 대한신경중환자의학회, 대한혈관내수술학회,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이승환 병원장은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고려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에서 연수했다.

이 병원장은 대한청각학회 회장,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총무이사 및 기획이사를 역임했으며 대한이과학회, 대한평형의학회, 대한음성언어의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영효 병원장은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보스턴 의과대학 및 의료원에서 연수했다.

임 병원장은 현재 한양대병원 백남심장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내과학회 간행위원, 대한심장학회 편집위원 및 대외협력위원, 대한혈관학회 재무이사, 심혈관중재학회 총무위원, 학술위원, 정책위원, 대한고혈압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이항락 부원장은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일본 규슈대학에서 연수했다.

이 부원장은 한양대병원 고객지원센터장, 한양대의료원 대외협력실장, 한양대국제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학술이사, 대한상부위장관학회 전산정보이사, 대한소화관운동학회 학술위원, 대한내과학회, 대한소화관운동학회, 대한장연구학회, 대한소화기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규용 부원장은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UCLA 뇌졸중센터에서 연수했다.

이 부원장은 한양의대 학생부학장, 한양대구리병원 수련교육부장 및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했고 국민연금공단 자문의사, 식품의약품안전처 중앙약사심의위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전문위원을 맡고 있다.

아울러 그는 대한신경과학회 재무이사, 세계신경과학회, 대한뇌졸중학회, 대한두통학회, 대한임상신경생리학회 등에서 활동 중이다.

김상헌 연구부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Brigham and Women's Hospital에서 연수했다.

김 연구부원장은 한양대병원 임상시험센터장, 의약품안전센터장을 맡고 있고 학회 활동으로는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진료지침이사,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무임소이사, 대한내과학회 간행위원 기획위원, 대한직업성천식폐질환학회, 아시아태평양호흡기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노성원 대외협력실장은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일본 국립 구리하마의료센터와 미국 하버드의대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중독의학센터에서 연수했다.

노 실장은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 정신보건연구과장,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부단장 등을 역임했고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연구재단 총무이사,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이사, 대한금연학회 부회장, 아시아태평양알코올중독학회 이사, 국제알코올중독연구학회, 국제신경정신약리학회, 미국임상정신약리학회, 미국신경과학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김희진 기획조정실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뉴욕대학교 Center for Brain Health에서 연수했다.

김 실장은 한양대의료원 대외협력실장을 역임했고 대한치매학회 교육·정보이사, 대한신경과학회 학술위원 및 간사, International Society to Advance Alzheimer's Research and Treatment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진환 기획조정실장은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부속 뇌혈관내수술센터와 일본 아사이가와적십자병원 뇌신경외과 혈관수술센터에서 연수했다.

정 실장은 한양의대 부학장, 교육과장, 한양대구리병원 중환자실장, 홍보실장, QI실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장,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실행이사를 역임했고 대한신경외과학회 고시 부원장 및 서울경인지회 상임이사,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대한외상학회, 유럽신경외과학회, 세계신경외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