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6-10 00:35 (토)
한림대성심병원, 우수 의료진 35명 대거 초빙
상태바
한림대성심병원, 우수 의료진 35명 대거 초빙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3.0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 재건술 이택종 교수, 인터벤션 시술 도영수 교수 등 분야별 권위자 영입
왼쪽부터 이택종, 도영수, 이소영 교수
왼쪽부터 이택종, 도영수, 이소영 교수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최근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유방 재건 분야의 이택종 교수, 혈관 인터벤션 시술 분야의 도영수 교수, 소아 면역학 분야의 이소영 교수 등 신규 의료진 35명을 대거 영입했다.

우선 이택종 성형외과 교수는 서울아산병원에서 20여 년간 유방암 환자 2,600명 이상에게 유방 재건술을 시행했으며 대한성형외과학회장 및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대한성형외과학회와 유방성형연구회 회장 등을 역임한 유방 재건 분야의 명의로 유명하다.

특히 이 교수는 암 절제와 동시에 유방을 즉시 재건하는 ‘유방 즉시 재건술’을 국내에 정착시켰고,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2015년 유방 재건술이 건강보험 급여에 적용되는 데 직접 관여하기도 했다.

이어 도영수 영상의학과 교수는 삼성서울병원 혈관질환팀장, 대한인터벤션학회 회장을 역임한 혈관기형 인터벤션 권위자로 혈관기형치료, 간암색전술, 자궁근종색전술 등 혈관 인터벤션 시술을 전문으로 진료한다.

이소영 소아청소년과 교수의 경우 소아류마티스·자가면역 질환 전문가다.

이 교수는 오사카대학교에서 면역조절학 박사 후 서울대학교병원과 이화여자대학교목동병원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소아류마티스질환, 자가면역질환, 면역결핍질환, 소아감염질환 등 다양한 환자들을 진료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유경호 한림대성심병원장은 “이택종, 도영수, 이소영 교수를 비롯해 26개 진료과에서 35명의 새로운 교수진을 초빙했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을 위해 우수한 의료진 영입과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 등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