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8 18:25 (수)
대구가톨릭대 제17대 의대학장에 박순우 교수
상태바
대구가톨릭대 제17대 의대학장에 박순우 교수
  • 병원신문
  • 승인 2023.01.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이창형 병원장은 연임
박순우 학장
박순우 학장

대구가톨대학교 제17대 의과대학장에 박순우 교수가 취임했다. 제20대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장에는 이창형 현 병원장이 연임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노광수)은 1월 19일 루가관 7층 강당에서 ‘의과대학장 이·취임식 및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박순우 학장은 경북대 의대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학교 및 청소년 보건, 청소년 흡연 예방, 건강증진 분야 권위자다. 대구가톨릭대 의대 학생부학장, 연구부학장, 교무부학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예방의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학교보건학회 회장, 대한예방의학회 학술위원장, 한국모자보건학회 간행위원장 등으로 활발한 학술 활동을 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교육부에서 다수의 자문위원 및 정책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수상기록으로는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5회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회의 교육부 장관 표창이 있다.

박순우 신임 학장은 취임사를 통해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한 의과대학의 설립 이념을 제대로 실천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두보와 거름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형 병원장
이창형 병원장

지난 2021년 제19대 병원장에 취임했던 이창형 병원장은 연임했다. 이창형 병원장은 경북대 의대 졸업 및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쳤고 미국 예일대학교 의과대학 간센터 연구원을 지냈다. 전문분야는 소화기내과학이며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적정진료관리실장, 기획처장, 19대 병원장, 대한간학회 경북지회장, 대구경북소화기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제19대 병원장 임기 동안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신속한 대응 및 병원 정상화를 위해 헌신했으며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이창형 병원장은 “지난 3년간 지속됐던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일상에서 빨리 벗어나 최고의 진료, 최고의 환자경험, 최고의 직장생활을 실현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것이며 미래의료 연구에 투자를 확대해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을 만들겠다”고 취임사에서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제16대 의과대학장 김숙영 교수(안과)의 이임식과 의료원 신임 운영진 및 의과대학 신임 교원 보직자 임명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노광수 의료원장은 축사에서 “의과대학장 및 병원장은 명예로운 직책이지만 명예만큼 고심과 수심도 깊어질 자리”라며 “의과대학 및 병원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과 헌신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노 의료원장은 이어 “의과대학 첫 여성 학장으로서 지난 2년간 혼신을 다한 김숙영 교수에게도 감사드린다. 아울러, 의생명연구원장 신승헌 교수(이비인후과)와 임명장을 받은 모든 보직 교수들에게도 축하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취임식 현장.
이취임식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