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8 18:25 (수)
김상일 양지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김상일 양지병원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10.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 정착 및 활성화 기여 공로 인정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일 병원장이 10월 27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하 인증원)이 주관한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 공헌 유공자에 선정되며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증원 교육장에서 개최된 수여식은 인증원이 기관평가 인증제도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의료 유공자 10명을 선정, 표창하고 격려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한병원협회 미래헬스케어위원장과 대한의사협회 정책이사로 활동 중인 김 병원장은 인증원 인증조사 위원으로 국내 의료기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 평가인증제도 운영 및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김 병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세계최초로 감염안전진료시스템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개발하며 환자 진단검사 및 감염병 예방에 혁신적 성과를 이뤘으며 ‘K-방역’ 대표 주자로 ‘워크스루 시스템’을 보건의료를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국내외 적극적인 보급과 협력을 지속 추진한 바 있다.

김상일 병원장은 “대한민국 보건의료제도 정책 고도화와 디지털 헬스케어 정착에 성심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건강한 미래 의료 기반 마련 및 중소병원 발전과 의료 생태계 전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