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테리아·바이러스 전문가 한자리에 모인다
상태바
국내 박테리아·바이러스 전문가 한자리에 모인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7.1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주도 국제 산업박람회 ‘ViBac 2022’, 18~19일 코엑스서 개최
미국·독일·이탈리아·인도·베트남 등 10개국 25개사 바이어 참가

국내 박테리아·바이러스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해당 분야 최신정보 및 미래전략을 비롯해 깊이 있는 인사이트(Insight)를 공유하는 2022 바이러스 박테리아 트렌드 컨퍼런스가 열린다.

국제 바이러스·박테리아 산업박람회인 ‘ViBac 2022’이 7월 18~19일 양일간 코엑스 C홀 301호에서 ‘2022 바이러스 박테리아 트렌드 컨퍼런스’와 동시에 개최된다.

여타 제약바이오 박람회와 다르게 민간 주도로 개최되는 제1회 국제 바이러스 박테리아 산업박람회 ‘ViBac 2022’는 보건복지부와 서울시, 아산시가 후원에 나선 국내 첫 글로벌 산업박람회다.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인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10개국 25개사 바이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람회와 함께 업계, 학계, 병원, 연구소 등 18명의 최고 전문가가 참여해 진행되는 이번 트렌드 컨퍼런스에서는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이용한 산업의 세계 △팬데믹 대응 코로나19 병원 운영 사례 △백신의 비즈니스 트렌드 △ 체외진단 분야의 추진 전략 △팬데믹 시대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소통의 역할과 전략 등을 주제로 최신동향과 우수 사례 등을 담은 유익한 발표와 정보 교류가 이뤄질 전망이다.

첫날 1부 세션은 한국폴리텍대학 전형식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이제희 CJ바이오사이언스 생물정보연구소장이 ‘마이크로바이옴의 세계 및 응용’에 관한 주제로 첫 강연에 나선다. 이어 한국미생물학회 부회장을 역임한 한남대 김인섭 교수의 ‘바이러스 안전성 평가-바이러스 테스트’,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강성균 시험책임자의 ‘바이러스 안전성평가-바이러스 제거 시험’ 발표가 차례로 진행된다.

인천가톨릭대학원 헬스케어환경디자인학과 노태린 교수가 좌장을 맡은 2부 세션에서는 지난 4월 국내 대학병원으로는 처음으로 감염병검사센터를 개소한 은평성모병원의 이제훈 센터장이 ‘코로나19와 병원의 동고동락’이란 주제로 주기적인 감염병 대유행에 대한 선도적 진단검사 수행과 관련해 발표한다. 뒤를 이어 현 대한전문병원협의회 부회장인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의 ‘재난 상황에서 병원기능의 변경 사례’와 김상일 양지병원장의 ‘코로나19 대응 양지병원 운영사례’ 등 코로나19 상황 속 의료기관의 실적용 우수사례가 소개된다.

둘째 날은 1부 ‘백신 비즈니스 트렌드’, 2부 ‘체외진단 분야 추진 전략’, 3부 ‘팬데믹 시대,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소통의 역할과 전략’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이 마련된다.

전시회 및 컨퍼런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vibac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