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제네릭 원료수출 본격화
상태바
국산 제네릭 원료수출 본격화
  • 최관식
  • 승인 2004.11.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중국에 항생제 45만불 선적
국내 제네릭 원료 수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항생제 "세포티암"이 제네릭 원료로는 처음으로 중국 진출에 성공했다.
한미약품(대표 민경윤)은 4일 항생제 "세포티암"(Cefotiam) 45만불 분량을 중국에 첫 선적했다고 밝혔다.
중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중국 국가약품감독국에서 발행하는 수입약품 허가증(IDL; Imported Drug License)을 발급 받아야 하며 세포티암의 경우 제조방법이 까다로워 현재 한미약품만이 유일하게 IDL을 보유하고 있다.
항생제 "세포티암"은 한미약품 연구진이 지난 93년 독자적인 방법으로 합성에 성공한 퍼스트 제네릭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가진 일본에도 95년부터 수출하고 있어 이미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중국의 "상해신선봉제약창" 및 "하얼빈제약창"과 원료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세포티암의 경우 중국에서 신약으로 향후 3년간 보호를 받게 돼 있어 최소 3년간은 안정적으로 소요량을 독점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세포티암"만으로 중국에서 올해 말까지 130만불, 2005년에는 5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세포티암"을 비롯한 세파계 항생제 수출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3천500만불이었던 한미약품의 수출실적은 올해 20% 증가한 약 4천200만불에 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