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6월 8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6월 8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2.06.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심평원 ‘HIRA Research’ 제2권 1호 발간
- 의료계, 학계, 보건의료단체 등에서 투고한 논문 12편 게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공식 학술지인 ‘HIRA Research’ 제2권 1호가 5월 31일 발간됐다.

심평원은 ‘HIRA Research’ 창간 1주년을 맞아 보건의료계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더욱 풍성한 주제의 논문을 이번 호에 수록했다.

게재된 논문은 △디지털 기술의 보상체계에 대한 국외 사례와 정책 제언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와 선별진료소 현장 경험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보건의료 관련 경험과 지식 등을 조사한 탐색적 연구 △의료기관과 간호 인력 등 보건의료 자원 관리에 고려해야 할 요인 등 총 12편이다.

이번 학술지는 ‘www.hira-research.or.kr’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으며 다음 호는 11월 30일 발행 예정이다.

심평원은 향후 ‘HIRA Research’의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 Korea Citation Index) 등재를 추진해 전문학술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편집위원장인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은 “2022년 새 정부 출범에 따라 보건의료계는 전략과 도전의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새 정부에 바라는 보건의료 정책 의견이 ‘HIRA Research’로 모여 건강한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윤식·jys@kha.or.kr>


◆ 심평원 창원지원, ‘안전·청렴 캠페인’ 실시
- HIRA창원 서포터즈와 함께 안전한 여름나기 및 청렴한 지역사회 만들기 앞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조회규)은 5월 3일 창원대학교 학생 8명으로 구성된 ‘HIRA창원 청년서포터즈’와 함께 관내 상남분수광장에서 ‘건강생활 안전·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창원시민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좋은 병원 찾기 △비급여 진료비 확인요청서비스 △건강정보 앱서비스 이용방법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안전한 여름나기 행동요령 등 청렴·안전 리플릿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평원 창원지원은 지난 4년간 ‘청년 서포터즈’를 위촉해 홍보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조회규 지원장은 “모든 국민이 코로나19로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한 만큼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보민 청년 서포터즈도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시민 안전을 위한 홍보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윤식·jys@kha.or.kr>


◆ 노경(勞經) 공동 비전 선언식 개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최근 비전 ‘신뢰를 더하고 소통을 나누는 행복한 일터 KHIDI’를 목표로 ‘2022년 노경 공동 비전 선언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노사(勞使)’라는 용어 대신 상호 신뢰와 존중, 수평적 관계의 의미를 함축하는 ‘노경(勞經)’으로 대체해 처음 사용함으로써 상생·협력의 파트너 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노경 비전은 외부 전문기관 컨설팅과 노경 워크숍을 통해 함께 도출했다. 비전 선언문에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신뢰받는 조직문화 형성 △조직구성원 간 적극적 소통을 통해 공감대 형성 및 행복한 일터 조성 △근로자의 정서 안정 지원 및 건강한 근무여건 조성 △노경 공동의 이익을 위한 역량강화 지원의 내용을 담아 조직문화 혁신과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권순만 원장은 “상생·협력의 노경관계 구축을 위해 상호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관식·ck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