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REBOA 시뮬레이션 교육 실시
상태바
국립중앙의료원, REBOA 시뮬레이션 교육 실시
  • 병원신문
  • 승인 2022.05.2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통해 진행…대동맥내 풍선폐쇄 소생술 관련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5월 27일 전국 공공의료기관에 재직하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대동맥내 풍선폐쇄 소생술(REBOA)’ 시뮬레이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대량 출혈이 동반된 중증외상환자에게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해 생존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예방 가능한 사망률을 낮추는 등 지역 공공의료기관 의료진의 중증의료 역량강화에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시뮬레이션 술기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실제 임상현장에서 중증외상환자의 치료 및 관리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외상술기교육연구학회 ‘대동맥내 풍선폐쇄 소생술(REBOA)’ 코스디렉터 장성욱 교수(단국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 등 학계 권위자와 협력해 마련했다.

오영아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장은 “REBOA은 중증응급 및 외상환자 발생 시 의료진이면 누구라도 시행할 수 있어야 한다”며 “필수의료서비스 질 향상 및 지역 의료진의 진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의료교육 인재양성의 중심기관이자 대표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중앙과 지역 간 교육훈련협력 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