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상태바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 병원신문
  • 승인 2022.05.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임상시험에서의 의사과학자, 기초과학자의 신규 유입 및 양성을 위해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 양성과정: M.D. track’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5월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임상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초기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중개임상연구에 관심 있는 의사 및 관련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중개임상연구 전문인력으로서 갖춰야 할 지식을 제공한다.

이 과정은 6월 11일과 18일 이틀간 진행되며 11일은 △중개임상연구의 이해 △비임상시험의 이해 △임상약리학의 이해 △임상시험의 이해 내용이 제공되며, 18일에는 △PI Course Work △Study(Project) Budget Management Training △DSMB training △지적재산교육 △규제과학 내용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 과정은 임상시험 종사자교육 PI 신규자/심화/보수교육 12시간으로 인정돼 신임 연구자들에게 연구에 대한 이해와 법정의무교육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수강생 중 MD에 대해 △KIC(KoNECT International Conference) 등 재단이 주최하는 각종 국내·외 행사 할인 및 참여 기회 제공 △IIT 등 임상시험 참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강의는 실시간 비대면 화상강의(zoom)로 교육이 실시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임상교육운영팀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