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투자유치 성공
상태바
이대목동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투자유치 성공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5.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개소식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개소식

이대목동병원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이 참여기업의 사업화 지원 및 투자유치를 위한 ‘OL@E IR DAY’ 행사를 개최해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5월 19일 밝혔다.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에 따르면 투자유치 행사에 Pre-A 투자 라운드 투자자로 참석한 와이드앤파트너스 김윤기 대표이사는 의료분야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시너지에이아이(대표 신태영)에 투자를 확정했다.

김윤지 대표는 “시너지에이아이의 비즈니스 모델과 신태영 대표가 시장을 바라보는 인사이트 및 경영 마인드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신태영 대표는 “핵심기술개발 및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의 책임자인 김영주 산부인과 교수는 “사업단을 시작하고 몇 개월 되지 않았는데 좋은 투자 성과를 연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에도 사업단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기업에게 보다 많은 투자 기회 및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총 20억원의 투자(에버그린파트너스, 와이드앤파트너스, 대웅제약)를 유치한 시너지에이아이는 이화의대 교수창업 스타트업으로, 의료 영상으로부터 진단 정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시너지에이아이는 ADPKD(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종) 질환에서 신장 부피를 측정하기 위한 자동 세분화 기술과 CT 영상으로부터 신장 부피를 측정하고 이를 리포팅하는 서비스 등을 개발해 국내 식약처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 의료AI 소프트웨어 최초로 신의료기술 자격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태영 대표는 현재 국내 30여 명의 교수진과 강력한 연구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강력한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 파이프라인을 내재화해 이번 인허가 획득에 자양분으로 삼았다. 향후 EKG(심전도검사)를 통한 심방세동 예측 솔루션으로 신호처리 분야 파이프라인으로 확대하고 이대목동병원 박준범 교수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진과 함께 심전도 분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의 연구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