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6-27 21:30 (월)
심평원, 잔반제로 목표 달성 통해 취약계층 건강식 제공
상태바
심평원, 잔반제로 목표 달성 통해 취약계층 건강식 제공
  • 병원신문
  • 승인 2022.05.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일환으로 캠페인 실시해 결식아동 및 어르신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잔반제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결식아동 및 어르신들에게 즉석밥 2,000개와 균형영양조제식품 1,200개를 전달했다.

잔반제로 실천 캠페인은 식당에서 본인이 먹을 만큼만 음식을 덜어 먹어 잔반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심평원의 ESG경영 실천 프로젝트다.

심평원은 지난 4월 18일부터 2주간 500회 실천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총 750회의 잔반제로 및 114kg의 탄소저감 효과를 달성했다.

특히 심평원은 잔반제로 실천여부와 탄소저감 및 경제적 효과 분석을 위해 정확하고 편리한 행가래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행가래앱은 일상에서의 사회적가치 활동(NO플라스틱 운동, 계단이용, 텀블러 사용, 전원 끄기, 대중교통 이용 등)을 통해 탄소저감과 경제적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심평원은 임직원들의 목표달성 성과를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지원과 연계하고자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와 함께 원주시 명륜종합복지관과 강릉시 드림스타트를 통해 결식아동과 어르신들에게 건강식 등을 제공했다.

기호균 심평원 기획조정실장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실천할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성과를 측정해 기부 및 지역문제 해결로 연결될 수 있도록 선순환 연결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