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진흥원, 의사과학자 진로 콘서트
상태바
복지부·진흥원, 의사과학자 진로 콘서트
  • 병원신문
  • 승인 2022.05.0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1일(수) 오후 2시 코엑스 컨퍼런스홀 327호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5월 11일 오후 2시 코엑스 컨퍼런스홀 327호에서 ‘2022 의사과학자 진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복지부와 진흥원은 바이오메디컬 기술혁신을 통한 산업 성장 촉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2019년부터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마친 후에도 의사과학자 진로를 지속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신진의사과학자 양성 사업’도 추진 중이다.

의사과학자 양성에 대한 인지도 및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ㄱ 위해 지난해 온라인으로 사업 설명회와 진로 토크쇼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는 현재와 미래의 의사과학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

‘2022 의사과학자 진로 콘서트’는 ‘의사과학자 진로 생태계 궁금증 해소 및 공감대 형성’을 주제로 기조강연 및 정책 방향 소개(세션1), 의사과학자 양성 주요 사업 사례 발표(세션2)에 이어 의사과학자 진로 멘토링(세션3)으로 구성됐다.

진흥원 김명환 미래정책지원본부장은 “융합 연구에 앞장설 의사과학자 등 인재양성은 새 정부 국정과제로 제시될 만큼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요하다”며 “인재양성은 중장기적인 긴 호흡이 요구되는 만큼 정책적·제도적으로 지속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부와 진흥원은 6월 30일까지 ‘2022년 제2차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에 참여할 연구자를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