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최대주주 변경에 따른 이사진 선임
상태바
휴젤, 최대주주 변경에 따른 이사진 선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5.0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주주총회 개최…경영권 인수 마무리 ‘글로벌 도약’ 시동
CBC그룹 + GS그룹/IMM인베 + 무바달라 등 컨소시엄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오늘 회사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춘천세종호텔에서 제22기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임시주주총회에서는 감사보고를 시작으로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선임의 건 등 총 3가지 부의안건이 상정, 해당 안건들 모두 원안대로 의결됐다.

신규 선임된 이사진에는 CBC그룹과 ㈜GS의 핵심 임원들이 이름을 올렸다. CBC그룹 웨이후(Wei Fu) CEO 및 마이클 경(Michael Keyoung, 경한수) 한국·북미대표(Managing Director)가 기타비상무이사로 이사진에 합류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성공 체험을 바탕으로 휴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GS그룹의 허서홍 부사장(GS 미래사업팀장)과 이태형 전무(GS CFO)는 GS그룹의 미래성장 전략을 추진해 온 핵심 경영진으로서 GS의 사업역량과 네트워크를 통해 휴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국의 머크, 앨러간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휴젤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지원할 패트릭 홀트(Patrick Holt)와 공인회계사이자 고려대학교 회계학 교수로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독립적으로 경영진의 직무수행을 감독할 지승민 교수가 사외 이사로 선임되어 이사진의 전문성, 다양성을 강화했다. 기존 손지훈 대표를 포함, 7명의 이사진이 향후 휴젤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이와 같은 이사진 교체는 휴젤 최대주주 LEGUH ISSUER DESIGNATED ACTIVITY COMPANY(이하 LIDAC)가 APHRODITE ACQUISITION HOLDINGS LLC와 체결한 주식양수도계약(SPA)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이뤄졌다.

앞서 휴젤은 LIDAC이 APHRODITE ACQUISITION HOLDINGS LLC와 휴젤 보유주식 535만5,651주(총 발행주식의 43.241%) 및 전환사채를 양도한다는 내용의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SPA)’을 체결한 바 있다. APHRODITE ACQUISITION HOLDINGS LLC는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투자펀드 CBC그룹(지분율 42.11%), ㈜GS와 국내 사모펀드 IMM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출자한 SPC(지분율 42.11%), 중동 국부펀드 무바달라의 투자회사(지분율 10.53%) 등으로 구성된 다국적 컨소시엄이다.

한편, 새로운 주주로 참여하게 된 컨소시엄측은 휴젤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컨소시엄이 보유한 사업역량과 네트워크 자원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