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심평원,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4.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와 UCC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10팀 선정해 상금 시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심평원이 제공하는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22년 보건의료 통계정보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4월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심평원의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난해과 달리 청렴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부정행위(표절, 중복응모 등)에 대한 온라인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공모는 보도자료(개인 참가)와 UCC(개인 또는 팀 참가, 최대 3인) 부문으로 나뉘며, 보건의료 통계정보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완성된 작품을 관련 서류와 함께 대회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심사기준(창의성, 흥미도, 완성도, 공익성, 활용성)에 따라 10팀을 선정해 총 상금 5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심평원의 SNS 등 홍보 활동에 활용된다.

심평원 안미라 급여정보분석실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국민들이 보건의료 통계정보에 관심을 갖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심평원의 다양한 통계정보가 국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