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안과병원 명곡 임상의학상’ 제정
상태바
‘김안과병원 명곡 임상의학상’ 제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2.04.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과학계 최대 3천만원 규모 상금 책정
5월 한 달동안 홈페이지 통해 접수받아

올해 개원 60주년을 맞은 건양의료재단 김안과병원(이사장 김희수)은 국내 안과 임상의학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김안과병원 명곡 임상의학상’을 제정한다고 4월 25일 발표했다.

최근 안과 분야는 보다 세분화, 전문화된 진료와 연구를 통해 급속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 김안과병원 명곡 임상의학상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안과 분야의 전문화와 임상의학 발전에 기여한 의학자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안질환의 진단과 치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안과학의 발전은 궁극적으로 진료 수준 향상으로 이어져 안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지금까지 의학상들이 대부분 논문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진 것과 달리 연구업적뿐 아니라 임상업적을 함께 고려해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안과 분야 세부 질환의 진단과 치료방법에 대한 집중적인 임상연구와 진료를 통해 관련 분야의 전문성 확립과 진료 수준 향상에 기여한 의학자가 시상 대상이다.

시상은 상금 2,500만원의 ‘명곡 임상의학상 본상’과 500만원 상금의 ‘young expert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대한안과학회 정회원으로서 본상은 만 45세 이상~60세 이하, ‘young expert 부문’은 만 45세 미만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본상 상금인 2,500만원은 현재 안과 분야의 시상 중 가장 큰 규모다.

수상 후보자 접수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며, 김안과병원 임상연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식은 8월 21일 열리는 김안과병원 심포지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안과병원 장재우 병원장은 “김안과병원은 1962년 명곡(明谷) 김희수 이사장이 설립한 이래 국민들의 사랑과 안과학계의 성원 속에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다”며 “그 사랑과 성원을 돌려드리고 안과학의 발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기여하기 위해 이번에 임상의학상을 제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안과병원 전경
김안과병원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